(주)플렉시고 ‘Folding Durability Tester for TSP’ 첫 출하식 개최

2017.11.01 09:49

flexigo

조회 수523
본문에 추가된 대표 썸네일 사진

지난 10월 31일, (주)플렉시고의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내구성 검사 설비인 ‘Folding Durability Tester for TSP’의 첫 출하식이 진행되었다.

이번 출하식은 (주)플렉시고의 본사에서 임직원, 디스플레이 업계 관계자, 상명대학교 산학협력관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으며, 설비는 출하식 후 국내 디스플레이 관련 기업에 공급되었다.

‘Folding Durability Tester for TSP’는 업계 최초 ‘Stress-free folding’개념(특허-2017-0002967)을 도입하여, 외력 없이 순수한 대상물의 내구성을 평가할 수 있는 장비이다.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의 기계적, 전기적, 물리적 특성을 종합적으로 평가/검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실현하였고, In-folding/Out-folding 테스트를 동시 진행할 수 있어, 비용 및 공간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. 특히 이번 설비에는 TSP Folding 평가용 배선 저항 측정 시스템을 신규 개발하여, Touch Screen Panel의 경시변화를 계측할 수 있게 하였다.

회사측은 “차세대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자사 설비가 내구성 검사의 표준 설비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라며, “이번 설비출하를 시작으로 국내 뿐만 아니라, 글로벌 시장에도 확대 진출하겠다”고 밝혔다.

This post is also available in: 영어

This post is also available in: 영어